스마트한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꿈꾸어 보세요. 두원공과대학 스마트소프트웨어과
Home 학과소개 학과장 인사말

학과장 인사말

4차산업혁명과 스마트(Smart) 시대를 주도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자 양성

스마트소프트웨어과는 4차산업혁명(The Fourth Industrial Revolution)시대 근간이 되는 소프트웨어개발 분야에서 활동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스마트한 소프트웨어개발자를 양성하는 학과입니다.
4차산업혁명시대는 모바일, 빅데이터, 인공 지능, 사물 인터넷 등 첨단 정보통신기술이 경제/사회 모든 분야에 융합되어 산업과 직업, 생활 등에서 혁신적인 변화가 나타나게 됩니다.

모자이크와 넷스케이프를 개발한 마크 앤드리슨(Marc Andreessen)은 "소프트웨어가 세상을 장악할 것이다"고 했습니다.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큰 기업 5개를 꼽아보면, '애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페이스북'이 그 5개 기업 입니다. 이들 기업의 공통점은 모두 소프트웨어를 근간으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소프트웨어는 이미 세계경제를 지배하고 있는 것입니다.

구글이 선정한 현존하는 최고의 미래학자로 꼽히는 토마스프레이(Thomas Frey)는 2030년까지 20억개의 일자리가 사라진다고 예측했습니다. 20억개의 일자리가 사라지고 새로운 일자리가 대체될 것이라는 말입니다.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유망한 분야로, 빅테이터, 3D프린터, 드론, 무인자동차 등의 분야를 꼽았습니다. 빅테이터, 3D프린터, 드론, 무인자동차 등에는 소프트웨어가 핵심적이고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스마트소프트웨어과는 웹프로그랩실습실, 스마트폰플랫폼실습실, 앱프로그램실습실과 3차원 프린터 등의 인프라를 구축하고 소프트웨어개발을 위한 최선의 교육으로 무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두원공과대학교 스마트소프트웨어과는 미래 일자리의 핵심이되는 소프트웨어분야의 기본을 교육하고 있으며,  여러분의 미래 일자리 창출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소프트웨어과는 여러분과 함께 미래를 개척해 나가겠습니다.